美 비밀문서, "최태민, 박근혜의 '몸과 마음'을 통제했다" 소문 보고
'박근혜 최태민 소문' 관련 미 비밀문서 언급 내용을 밝힌다


(서프라이즈 / 뉴요코리안 / 2012-08-24)


최근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새누리당의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된 바 있다. 이와 동시에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다시 인터넷을 휘감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이러한 여러 의혹 중 최근에 다시 제기된 박근혜 후보와 최태민 목사(?)와의 관련 루머에 관해 미국의(정확히는 주한 미국 대사관의 본국 보고서) 비밀문서가 이에 관해 어떠한 언급을 하였는지를 살펴보기로 한다.

위키리크스에 의해 폭로된 미국 비밀문서는 그 양이 워낙 많고 한국의 박근혜 정치인에 대한 기록도 엄청난 언급을 곳곳에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든 제반 사항에 관해서는 차후 글을 올리기로 하고 이번에는 여러 의혹 중 최태민과의 관계만 언급한 부분을 밝히기로 한다.

우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지금 한국의 인터넷에서는 위키리크스 폭로 비밀문서가 박근혜의 사생아 존재까지도 언급했다는 등 여러 사실이 아닌 것들이 유포되고 있어 본 필자가 해당 미 외교 비밀문서의 내용을 밝히는 것임을 미리 전제하고자 한다.

사생아 관련 언급은 없으나, 최태민 관련 의혹(소문)은 정확히 보고

박근혜 후보와 최태민과의 관계에 대한 의혹을 보고한 미 비밀문서는 더 있을 수도 있으나, 필자가 파악한 바로는 2007년 7월 20일 당시 버시바우 주한 미 대사가 본국으로 송고한 비밀문서에서 언급되고 있다.



이 문서는 '여전히 혼란스러운 정치'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당시 버시바우 주한 미국 대사가 한국의 정치인들이 특히, 당시 한나라당의 이명박(MB), 박근혜 등이 서로의 과거사를 들추어내는 데 혈안이 되어있다는 보고를 미 본국에 정치 상황 보고한 문서이다.

이 문서의 요약에는 당시 한나라당 안에서도 박근혜의 과거사를 들추어 내려는 시도들이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즉, 이를 번역하자면, "박근혜는 또한 자신의 과거를 해명하도록 강요받고 있는데, 그녀의 반대자들은 “한국판 라스푸틴”이라고 규정을 한, 최태민 목사와의 35년 전에 관계를 포함한, 그리고 그녀 모친이 암살된 이후 그녀가 영부인 역할이였을 당시, 청와대 안에서 그(최태민)가 어떻게 박근혜를 통제했는지도 해명을 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정도일 것이다.

이는 그 당시 대통령 후보감으로 자리매김하던 박근혜 후보에 대한 소문이나 의혹을 비교적 자세히 본국에 보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최태민을 '한국의 라스푸틴'이라 이색 평가 보고 눈길


또한, 최태민을 '한국의 라스푸틴'이라고 표현한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라스푸틴은 시베리아의 엉터리 승려였으나, 제정 러시아의 마지막 황제 니콜라이 2세 때 사술(詐術)로써 황후를 손에 넣은 뒤 황제마저 장악해 온갖 못된 짓을 다 한 음란한 간신을 의미하는 말이다.

그리고 이 비밀보고서의 본문에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다.



즉, 밑줄 친 내용을 번역하면, "아마도 그녀가 모친이 암살되었을 당시 자신을 희생해서 나라에 봉사했다는 이미지에 가장 심한 손상을 입게 된 것은, 박근혜가 카리스마가 있던 죽은 최태민 목사와 연결되는 있다는 점이다. 죽은 최 목사가 그녀의 인성 형성기에 박근혜의 몸과 영혼을 완전히 통제했으며, 그런 결과로 최태민의 자녀가 막대한 재산을 축적했다는 소문이 널리 퍼졌다" 정도가 될 것이다.

이 역시 미 외교 비밀문서가 이러한 소문이나 의혹의 사실을 보고하는 것이 아니고 그러한 소문이 널리 퍼졌다(rife)고 본국에 보고하고 있는 것이다.

미 외교 비밀문서, 최태민 소문은 보고, 사생아 관련 언급은 없어

다만, 외교관인 버시바우 대사가 소문을 전달함에 있어서도 왜? 최태민이 박근혜의 '몸과 마음(body and soul)을 완전히 통제했다'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는지는, (또는 소문이외의 어떤 근거를 미국 정보기관이 가지고 있었는지 등을 감안할 때) 참으로 외교적 표현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고 하겠다.

본 보고서 요약에서처럼 그냥 통제라고 해도 충분할 내용을 (아무리 소문을 전달하는 차원이지만) 몸과 마음을 다 통제했다고 보고서를 작성한 것이 이채롭다고 할 수 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 사항이 2007년 7월 20일에 보고된 주한 미국 대사관의 본국 비밀 송신 보고서 중 박근혜와 최태민의 관계를 언급한 내용이다.

이미 언급한 데로,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된 박근혜에 관한 여러 내용의 보고서도 많이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나, 최태민 등 여러 관련 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많은 루머가 확산하고 있는 관계로, 본 필자는 폭로된 미 비밀보고서가 언급한 최태민과의 관계된 부분에 있어서 보고서에서 언급된 사실(fact)만을 다시 언급한 것임을 밝히고자 한다.


뉴요코리안

profile